사이트맵 오시는길
 
HOME > 회사소개 > 회사안내  
 
 
 
 GA는 여러 보험사들의 상품을 자유롭게 취급할 수 있는 선진국형 보험판매 전문법인으로 일종의 금융 하이마트다. 초기에는 국내 및 외국계 생명보험사들의 거의 대부분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강점을 내세워 세력확장에 나섰지만 최근에는 증권사와의 연대를 강화하여 펀드 판매를 통한 외연의 확장과 함께 사업영역을 고객에 대한 맞춤형 법률상담과 의료상담 및 세무,회계서비스까지 제공하는 GA까지 등장하고 있다. 물론 TFC도 위의 모든 영역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GA의 최고 장점은 국내외의 모든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사 상품에 대한 판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한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설계사들에 비해 비교적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상품추천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각 보험사마다 경쟁력 있는 상품들이 서로 다르다. 예를 들어 종신보험에 가장 강점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19개 생명보험사 중에서 2-3개 회사다. 그리고 VUL(변액 유니버셜보험)은 일종의 투자형 상품으로 각 생명보험사들의 투자수익률 현황을 살펴보면 제대로 된 운용철학과 꾸준한 수익률 및 장기적으로 리스크가 적으면서 지속적인 수익률이 가능한 회사는 손가락으로 꼽을 만하다. 하지만 각 전속사의 FC는 자사의 경쟁력 없는 상품이라도 판매해야만 본인이 생존할 수 있는 구조하에 있다.

 또한 연금상품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강점을 가진 회사도 있고 손해보험에서도 운전자보험처럼 단기 상품에 강한 회사도 있고 통합보험처럼 장기상품에 강한 회사도 있다. GA는 이렇듯 생명보험회사에서 각 분야별 경쟁력이 있는 회사의 상품만 선택적으로 고객에게 추천하고 손해보험의 상품도 물론 경쟁력 있는 상품만 가지고 선택적으로 추천하다. 이러한 원리로 인해 고객에게 최고의 이익이 되도록 상품을 설계하고 추천하게 된다. GA의 최고 장점은 모든 상품을 취급할 수 있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만 고객에게 제시하는데 있다.

 또한 최근 금융상품을 소비 내지는 선택하는 고객들에게서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트렌드가 감지되고 있다. 요즈음 고객들은 보험에 대한 문의를 할 때 특정회사에 소속된 FC에 대해 보험견적을 의뢰하기 보다는 GA소속FC에게 여러 회사의 상품의 장단점을 동시에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는 가 하면 아예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동시 상담을 통해 최적의 리스크 관리(Risk Management)를 요청하는 고객도 급격한 증가추세에 있다. 서로 다른 회사에서 각각의 회사의 상품으로 경쟁하는 체제에서 이제 고객만족을 화두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승부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특정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FC라면 좋든 싫든 자기 회사의 상품이 최고라고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다른 회사의 종신보험이 타사 상품보다 경쟁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을 판매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에는 금융전문사이트를 통해 각 보험사의 VUL수익률이 통합적으로 제시되고 있다. 최근 2-3년 수익률을 보면 각 회사의 수익률편차가 대단히 크다. 엄밀하게 말하면 대박VUL과 쪽박 VUL로 수익률이 구분된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쪽박VUL에도 지속적으로 신규고객이 가입하고 있다. 이 사실이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가? FC들이 자사의 경쟁력없는 상품도 생존을 위해서 판매해야만 하는 현실을 의미하지 않겠는가?

 GA의 출발은 고객우선과 FC성공이라는 철학에서 출발한 판매조직이다.이는 GA는 전문판매채널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험사에 비해 별도의 사업비가 없다. 따라서 GA조직의 FC가 같은 성과를 냈을 때 통상적으로 전속조직의 FC보다 큰 보상과 큰 수입을 받는다. 지금 GA의 문을 두드리십시요!